티스토리 뷰

포스코 연봉 정보 : 알아보기 (평균연봉, 근속연수 - 최근 3개년)



▶ 회사 소개


포스코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을 이끌고 있는 회사입니다. 자산총액이 500조에 달하는 회사이니만큼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회사입니다.  사실상 포항을 먹여살린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실 세계 철강 1위 기업이기도 합니다. 최근 중국의 거센 철강산업의 추격때문에 주춤하기도 했지만, 명실공히 국내 최고, 세계 최고의 철강회사이지요.



회사의 본사는 포항에 위치하고 있고요, 공장은 크게 포항제철소, 광양제철소로 나뉠수 있습니다. 서울 사무소는 테헤란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연봉 및 근속연수 정보


포스코는 철강 1위 기업답게 높은 연봉을 지급합니다. 또한 최고의 근속연수를 자랑하기도 하죠. 과거 민영화 이전에의 전통인 정년보장이라는 메리트와 세계 1위 기업에서 나오는 높은 연봉이 함께 어우러진 회사입니다.  




먼저, 2013년도 입니다. 포스코 연봉(평균)은 7천9백만원이며, 근속연수는 18.5년이고, 직원수는 17,832명입니다.  타 회사처럼 다양한 사업영역으로 구분되지 않았네요. 그리고 남성 인원이 전체 인원의 95%에 달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균 급여액은 79백만원이네요. 여성은 근속연수가 적은 편이라 연봉이 작게 측정된 것 같고요, 아마도 남성과 큰 차별이 있어보이지는 않습니다.  





2014년입니다. 평균 연봉이 8천2백만원이며, 평균 근속연수는 18.1년입니다.  직원수는 17,877명으로 약 45명이 증가했습니다. 전년도에 비해 변화가 거의 없어보입니다. 그러고 보니 급여로만 조단위로 지출하고 있네요. 기업이 좋은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점에서 포스코는 그 역할을 충분히 하고 있어 보입니다.  



2015년 포스코 평균 연봉은 8천1백만원, 근속연수는 18년입니다. 종합적으로 생각해보면 포스코의 연봉이 아주 쎄다고 할 수 없습니다.  건설사들이나 제조업들이 평균 근속연수 8~12년 정도에 평균급여 8천만원을 받는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근속연수가 18년인데 평균 급여가 8천만원인것은 높다고 할 수 없겠죠. 다만 요즘세상에 정년을 보장해주는 회사는 신의 직장이라고 불릴만 합니다. 



이상 포스코 연봉정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