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우건설 연봉 정보 : 알아보기 (평균연봉, 근속연수 - 최근 3개년)



▶ 회사 소개


대우건설은 푸르지오라는 브랜드로 아주 잘 알려져 있죠. 푸르지오 아파트부터 오피스텔인 푸르지오시티까지 인기아파트 브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1973년 설립되었습니다. 과거 대우그룹에 속해있었지만, 대우그룹의 해체로 인해 대우그룹소속은 아니지요. 금호아시아나그룹에 인수되기도 했었는데, 지금은 산업은행그룹에 속해있습니다. 주요 시공물에는 월성원자력발전소 3,4호기, 동작대교, 누리마루, 거가대교, 시화호조력발전소 등이 있으며, 해외 주요 시공물로는 파키스탄 고속도로, 리비아 종합병원, 말레이시아 텔레콤빌딩, 라오스 호웨이호 댐 등이 있습니다.


한때 건설 시공능력 평가 1위에도 오른적이 있으나 2016년 기준으로는 3위에 랭크되고 있습니다. 


2017/02/26 - 2016 건설사도급순위, 건설회사순위: 완벽정리 (파일 다운로드 가능)



당기말 현재 회사의 본사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 75에 위치합니다.




▶ 연봉 및 근속연수 정보


대우건설은 한 때 1위 건설회사에 올랐던 만큼 높은 연봉을 주는 것으로 유명했었습니다. 허나 건설업의 장기침체로 인해 지금은 아주 탑티어급은 아니지요. 그래도 높은 수준의 급여를 주는 회사입니다. 



먼저, 2013년도 입니다. 대우건설 연봉(평균)은 7천1백만원이며, 근속연수는 7.6년이고, 직원수는 6,382명입니다.  다양한 사업부별로 연봉을 구분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 대림산업과 매우 유사한 모습을 보입니다. 비슷한 업력에 비슷한 인지도에 비슷한 규모인지라 연봉도 비슷하고 회사내부의 본부도 비슷비슷하다는 점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의 연봉은 현저하게 작아보이는 점이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여성은 3천만원대의 연봉을 받고 있는 반면 남성은 7천~8천에 달하는 연봉을 수령하고 있네요. 






2014년입니다. 평균 연봉이 7천1백만원이며, 평균 근속연수는 9년입니다.  직원수는 5,543명으로 약 800명이 줄어들었네요. 엄청난 수준의 감소액입니다.  사실 기타로 구분된 인원의 감소가 눈에 띄는데, 정확한 정보가 없어서 어떤 근로자를 의미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2013년에 비하여 여성의 평균 연봉이 크게 증가한 점을 볼 수 있는데, 이는 "기타"에 포함된 인원의 감소가 큰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2015년 대우건설 평균 연봉은 8천1백만원, 근속연수는 9.3년입니다. 2015년도에 드디어 평균연봉 8천만원을 넘겼습니다. 직원들 평균 근속연수 대비 높은 수준의 급여액을 받는 회사로 보입니다. 본부별로 급여액의 차이점을 살펴보면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토목 사업부분이 연봉이 제일 높기는 하다만은 다른 직군 대비 근속연수가 제일 길기도 합니다. 근속연수 9.3년에 평균연봉 8천만원이면 아주 연봉은 쎄다고 볼 수 있는 회사입니다. 


이상 대우건설 연봉정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