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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팩스전송 :: 완전 쉬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발급할때, 새로운 회사에 입사할 때에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요구합니다.



STEP1: 국민건강보험 접속


먼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www.nhis.or.kr 에 접속하시거나,

네이버에 국민건강보험을 검색합니다!








STEP2: 자격득실확인서로 이동


홈페이지 가운데를 보시면 자주 찾는 메뉴에 

"자격득실확인서"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STEP3: 공인인증서 로그인


다음 과정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입니다. 

주민번호 입력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는 공인인증서 없이는 발급 불가합니다.






STEP4: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프린터로 출력할 수도 있고,

팩스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보통 카드를 만들 때, 카드설계사들은 팩스전송을 권장합니다.




STEP5: 증명서 팩스 전송


팩스 번호를 입력합니다.


참고로 팩스번호 확인은 별개아니라, 

번호를 잘못입력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절차입니다.






이상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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