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중공업 연봉 정보: 완벽정리 (최근 3개년 평균연봉, 근속연수)




▶ 회사 소개


삼성중공업은 1974년에 설립된 중공업회사입니다. 크게 선박, 해양플랫폼 등을 판매하는 조선해양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를 주로 담당하는 E&I부문으로 나뉘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조선해양부문 : LNG선과 초대형 컨테이너선 등 고기술, 고부가가치선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신개념 선박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드릴쉽, FPSO선 분야에서 이미 세계 최고수준의 건조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도의 안정성과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고정식 해양플랫폼, TLP, 부유식해양구조물 등 해양 개발설비에서도 축적된 선박건조기술을 바탕으로 해양개발설비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톱사이드 분야의 설계 및 시공능력을 확보하는 등 우수한 턴키 제작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E&I부문 : 불투명한 기존 건설사업의 비중을 줄이고 미래 신사업분야를 선점하기 위해 사업구조 개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축적된 건설 경험과 기술을 통해 기존 수주공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삼성중공업의 본사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27번길 2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연봉 및 근속연수 정보


<2014년 삼성중공업 연봉>


2014년 삼성중공업 연봉입니다. 평균 연봉은 7천2백만원이며, 직원수는 총 13,788명이고, 평균 근속연수는 13년정도 됩니다. 전체 평균 근속연수는 제공되지 않지만, 대부분의 직원이 조선해양사업부문이므로 대략적으로 평균 근속연수는 13년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조선업이 안좋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평균 연봉 수준에서 보면 훌륭한 회사임에 틀림없습니다.



<2015년 삼성중공업 연봉>


2015년 삼성중공업 연봉은 7천1만원입니다. 평균근속연수는 12.5년정도 됩니다. 직원수는 13,974명에 해당합니다. 전년도에 비해 직원수가 살짝 증가한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실상으로 보면 정규직근로자는 조금 감소했으며, 기간제 근로자만 조금 증가한 모습입니다. 전체 평균근속연수는 12.5년정도에 해당합니다.  






<2016년 삼성중공업 연봉>


2016년 삼성중공업 연봉은 6천8백만원입니다. 근속연수는 12.7년이고요. 2016년은 직원이 많이 줄어든 해입니다. 약 2천명에 해당하는 인원이 회사를 떠났습니다. 그리고 평균 급여액도 많이 줄었습니다. 2017년 6월 현재 삼성중공업은 올해 벌써 예상수주액의 70%를 달성했다고 합니다. 바닥 찍었으니 올라갈 일만 남은 듯합니다. 계속된 성장세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이상 삼성중공업 연봉 정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