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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법

사업자등록시 필요서류 :: 완벽정리

신비롭고 새로운 세상 2017. 4. 24. 05:30

사업자등록시 필요서류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사업자등록시 필요서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업자등록을 쉽게 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되요.


2017/04/10 - 개인사업자 등록 인터넷에서 하는 법 : 완벽정리






인터넷이든 세무서를 방문하든

개인사업자 등록신청을 하고 나면,

세무서에서 전화가 옵니다.


 xx서류가 빠졌어요~

xx서류를 SCAN해서 보내주세요~

참으로 귀찮은 일이죠.


업종별로 유형별로 사업자등록할 때 필요서류는 다양합니다.

또한 사업자등록 변경을 통해 추가적인 업종을 영위하려 한다면,

새로운 필요서류들을 제출해야합니다.


제출서류 예시입니다.



1. 신청유형별 예시


개인사업자등록시 제일 중요한 것은 "임대차계약서 사본"이고요,

그 밖에 등록이나 허가업종 영위할 때는 허가신고증 사본이 필요로 합니다.

세무서에서는 불법영업을 한다거나, 탈세 위험이 있는 경우를 싫어하기 때문이죠.






2. 업종별 제출서류 목록


업종별 제출서류 목록입니다.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통서류]


어떤 사업을 영위하느냐에 관계없이 제출되는 서류들입니다.


1. 임대차계약서 사본

2. 등록이나 허가업종 영위시 그 허가(신고증) 사본 또는 사업계획서

3. 자금출처 소명서 (금지금 도/소매업, 과세유흥장소에서의 영업)



[세무대리인이 대신 신청해줄때 필수서류]


1. 수임계약서

2. 사업자등록 신청내용 확인서

3. 위임받는 사람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추가서류]


화물업이나 중기계업을 하시는 분들은 추가적인 서류들이 있는데,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사업자등록시 필수서류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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