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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무료 ::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민원24시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에서 발급하는 방법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1단계 : 민원24 접속


네이버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하거나,


아래의 주소로 접속해주세요!


http://www.minwon.go.kr/



2단계 : 로그인 및 자주찾는 민원


먼저 로그인을 하신 후, 

자주찾는민원에서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의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3단계 : 민원신청서 정보 입력


(1) 민원신청서 작성 화면이 표시되면 정보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신청인" 버튼을 클릭하여 성명과 생년월일을 불러온 후,

 주소입력을 위해 "시도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입력합니다.


(2) 주소입력을 위해 "시군구선택"을 클립합니다.

(3) 주소변동사항, 동거인 등의 항목에 대해 포함, 미포함 여부를 선택합니다. 

주의사항 : 반드시 주민등록지 주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류발생합니다.





4단계 : 수령방법 설정 및 최종 신청


(1) 수령방법 선택항목에서 "검색"을 클릭하면 선택창이 나타납니다.


(2) 주민등록표등본의 경우 일반보통우편, 등기보통우편, 온라인발급(본인출력), 

온라인발급(제3자제출)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본인 출력시 무료입니다.


(3) 온라인발급(제3자제출)을 선택하신 경우에는, 

수신인의 아이디와 성명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수령방법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을 클릭합니다.
여러 개의 민원을 동시에 신청하고자하는 경우에는 "민원바구니담기"을 선택합니다. 



5단계 : 공인인증서 확인


이제 거의 다왔습니다. 거의 최종단계입니다.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에는 공인인증서 확인이 필요합니다. 

창에 표시된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한 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단계 : 신청내역 확인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 신청내역을 보시면 다음의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을 온라인발급(프린터출력)으로 선택하신 경우에 한해서, 

처리가 완료되면 "문서출력" 버튼이 표시됩니다.








이상 민원24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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