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바이오로직스 연봉: 완벽정리 (최근 3개년 평균연봉, 근속연수)






▶ 회사 소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바이오의약품을 위탁생산하기 위해 인천 송도에 설립한 삼성그룹의 계열회사입니다. 2016년 11월에 코스피에 상장하였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지스는 BMS 등 글로벌 제약회사의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주요 주주는 삼성전자와 삼성물산입니다. 

삼성그룹은 반도체 이후 바이오를 신사업 동력으로 삼고 있는 건 널리 알려진 사실이죠. 바이오 의약품을 위탁생산하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시밀러 개발을 담당하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삼성 그룹의 바이오 사업을 이끕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자회사이고요. 

바이오의약품은 유전자 재조합 및 세포 배양 기술을 이용해 생산되는 치료용 단백질을 의미합니다. 최근 제약사들은 생산 설비 투자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해 자가 설비에 대한 신증설 투자보다는 의약품 위탁생산 전문업체인 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ion을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 연봉 및 근속연수 정보


삼성계열사이니만큼 높은 연봉이 기대됩니다. 다만,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평균 근속연수가 낮은 회사이기 때문에 높은 연봉인지는 살펴보시면 됩니다.

<2016년 삼성바이오로직스 연봉>





2016년 삼성바이오로직스 평균연봉은 5천7백만원입니다. 평균 근속연수가 1.8년에 불과한 점을 생각해보면 꽤 높은 연봉을 지급하고 있는 것 이겠죠. 아쉽게도 사업보고서상에서는 부서별 평균연봉은 집계하지 않았습니다. 남성이 여성보다 다소 높은 연봉을 지급하고 있는 점은 볼 수 있겠네요. 












이상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연봉 정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