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생활건강 연봉: 완벽정리 (최근 3개년 평균연봉, 근속연수)







▶ 회사 소개


LG생활건강은 1947년 럭키화학공업사로 시작하여 대한민국 최초 화장품인 '럭키 크림', 대한민국 최초 치약인 '럭키 치약'을 판매하면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화학기업으로 성장합니다. 1995년 LG화학으로 상호를 변경하였고, 2001년 LG화학의 생활건강 사업부를 분할함으로써 지금의 형태를 갖추게 됩니다. 이후 공격적인 M&A전략과 해외진출을 통해 사업영역을 다각화하고 있으며, LG생활건강은 2007년 코카콜라를 인수하여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사업무 체계를 만들었습니다. 

국내 생활용품 시장에서는 1위, 화장품 시장에서의 2위, 음료 시장에서 2위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생활용품 주요 제품군으로는 샴푸, 바디워시, 치약, 세탁세제, 주방세제 등이 있고 대표 브랜드로는 '엘라스틴', '온더바디', '페리오', '테크', '자연퐁' 등이 있습니다. 화장품의 대표 브랜드로는 Luxury 브랜드인  '후', '숨', '오휘', '빌리프'가 있고, Premium 브랜드인 '이자녹스', '수려한', '비욘드', ' 더페이스샵' 등이 있습니다. 음료의 대표 브랜드로는 탄산음료인 '코카콜라', '스프라이트', '환타' 등이 있으며, 비탄산 음료인 '파워에이드', 
'미닛메이드', '썬키스트', '조지아', '평창수' 등이 있습니다.




▶ 연봉 및 근속연수 정보


LG생활건강은 소비재 사업이므로 연봉이 아주 높은편은 아니지만, 생활용품 1위, 화장품 2위 기업인 만큼 높은 연봉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2014년 LG생활건강 연봉>




2014년 LG생활건강의 평균연봉은 4천7백만원, 평균 근속연수는 9.7년, 직원수는 총 3,974명입니다. 2014년부터 화장품이 중국시장에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했던 것으로 기업합니다. 그로 인해 연봉이 상승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지 않나 싶네요. 뷰티사업부에만 여성인력이 꽤 많이 포진한 것으로 보여 평균 연봉이 많이 작게 측정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015년 LG생활건강 연봉>



2015년 LG생활건강 연봉은 평균 5천3만원, 평균근속연수는 9.6년이며 직원수는 4,328명에 해당합니다. 근로자수도 급증하였으며, 1인당 평균급여액도 급증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연간 급여 총액만 보더라도 약 30%이상의 인건비가 급증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회사가 엄청 잘나간다고 해석이 될 수 있습니다. 






<2016년 LG생활건강 연봉>

2016년 LG생활건강 연봉은 6천1만원, 평균근속연수는 9.9년이며 직원수는 4,532명입니다.  올해 역시 작년에 비해 평균 연봉이 크게 상승했습니다. 특히 공통 부문의 남성 연봉이 94백만원인점은 고무적인네요. 한해가 지나갈 때마다 평균연봉의 앞자리가 달라진다는 것은 분명 근로자입장에서는 좋은 신호인듯 합니다. 


이상 LG생활건강의 연봉 정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