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장품회사 순위, 국내 화장품회사 매출 순위: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국내 화장품 회사 순위입니다.

국내 화장품 회사 순위를 알아보기 위해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자산총계를 준비했어요.

국내 화장품 시장점유율을 알기 위해서는 매출액으로 순위를 파악하기로 하겠습니다.



국내 화장품 회사 순위 1위: LG생활건강


매출액: 37,844 억

영업이익: 6,966 억

당기순이익: 5,957 억

자산총계: 34,852 억


LG생활건강 은 대한민국의 화장품, 생활용품, 음료를 제조·판매하는 기업입니다.

LG그룹의 계열사로 유일하게 화장품 동물 시험을 하지않는 대표적 화장품 회사입니다.

사실 매출은 LG생활건강이 1위이지만, 이는 LG가 생활용품에 있어 1위이기 때문입니다.

화장품은 아모레퍼시픽에 이어 2위인데, 시장점유율 격차를 빠르게 줄이고 있습니다. 




국내 화장품 회사 순위 2위:  아모레퍼시픽


매출액: 36,275 억

영업이익:  4,744 억
당기순이익: 3,178 억
자산총계: 47,863 억

과거 태평양이라고 알려졌던 화장품 회사입니다. 화장품만 보았을 때 1위입니다.
아모레퍼시픽은 LG생활건강과 함께 국내에서 가장 매출규모가 큰 화장품 업체입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2010년 이후 중국의 한류 붐을 타고 매출이 급성장했습니다.

한국의 화장품은 홍콩 등지에서 인지도가 높습니다.
 해외 화장품 브랜드인 SK-II, 시세이도, 가네보와 같은 일본의 브랜드 등과 경쟁 관계에 있습니다.

국내 화장품 회사 순위 3위: 한국콜마


매출액: 6,816 억

영업이익: 613 억
당기순이익: 442 억
자산총계 : 5,424 억

한국콜마는 화장품의 ODM을 전문으로 하는 코스피 상장기업입니다.
한국콜마는 1990년 창립해서 ODM 방식을 대한민국 내 화장품 OEM 업체 중에서 최초로 추진합니다.
2012년 10월 2일 한국콜마홀딩스의 화장품사업부문과 인적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신설되었습니다.
한국콜마는 고객사에 의해 개발을 의뢰받아 연구개발부터 생산까지 전과정을 도맡아 위탁생산하는 ODM 방식의 B2B 사업모델을 대한민국 화장품 업계에서 최초로 시작한 회사입니다.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미샤, 더 페이스샵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시중 제품의 50% 이상을 한국콜마가 만든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국내 화장품 회사 순위 4위: 코스맥스


매출액: 5,282 억

영업이익: 188 억
당기순이익: 102 억
자산총계: 5,159 억

코스맥스 역시 한국콜마와 유사한 화장품 전문 ODM기업이다. 

즉 자신의 브랜드로 화장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고객사의 브랜드로 판매할 화장품을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회사 규모는 2014년 기준으로 시가총액 1조원이 넘는 대기업이지만, 

사업모델이 B2B이기 때문에 대중들에게는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국내 화장품 회사 순위 5위: 카버코리아


매출액: 5,201 억

영업이익: 1,725 억
당기순이익: 1,235 억
자산총계: 3,049 억

카버코리아는 AHC로도 잘알려진 회사입니다.

1999년 창립 이래. 카버코리아는 아름다움을 동경하고 희망하는 것을 핵심 가치로 여겼습니다.

그로인해 글로벌 뷰티 그룹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카버코리아는 2014년만해도 500억원이었던 매출은 2년 만에 4295억원으로 껑충 뛰었습니다. 

이 기간 영업이익도 99억원에서 1804억원으로 뛰었죠. 

앤 헤서웨이 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도 유명합니다.


<국내 호텔 순위 전체>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코스맥스, 카버코리아, 더페이스샵, 해브앤비, 에이블씨엔씨, 엘앤피코스메틱, 에뛰드, 네이처리퍼블릭, 코스토리, 토니모리, 클리오, 코스비전, 에치엔지, 코스메카코리아, 잇츠한불, 한국존신앤드존슨, 제이준코스메틱 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 화장품 순위, 국내 화장품 매출 순위였습니다.




댓글